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주로 환불이나 교환 지연에 불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쇼핑몰 모바일 앱 내에서 통관, 결제, 반품 관련 정보가 충분히 제공되지 않았고, 정보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도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18일 한국소비자원은 모바일 앱을 중심으로 국내 소비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 5개사(아마존, 알리익스
금융당국이 다음 달부터 해외원화결제(DCC) 차단서비스 안내 강화에 나선다. 소비자가 원치 않는 수수료를 추가로 부담하는 피해를 막기 위해서다. 금융감독원은 소비자가 해외에서 원치 않는 해외 결제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도록 해외원화결제에 대한 소비자 안내 절차를 정비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외원화결제서비스란 해외가맹점에서 현지통화가 아닌 원화로
카드 수령하면 무조건 서명부터 해야...해외에서 결제할 땐 현지 통화로 신용카드를 수령한 후 가장 먼저 할 일이 있다. 바로 카드 뒷면 서명란에 서명하는 일이다. 서명란에 서명하지 않은 카드를 도난·분실하면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어서다. 서명란에 서명한 카드를 국내 또는 해외에서 도난·분실했을 경우 카드사에 신고하면 60일 이전까지 발생한 부정 사용액에 대해서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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